감포바다

개항 100주년을 맞은 싱싱하고 생생한 감포바다가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싱싱한 수산물, 든든한 농산물을 여러분의 품에 안겨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경주시 감포 「감포바다 · 감포쇼핑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청정바다 감포의 개항 100주년을 맞아 믿을 수 있는 특산품으로 준비하였습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의 지원으로 제작한 감포쇼핑몰은 개인의 판매가 아닌

감포읍발전협의회가 농어업인들의 생산품 판매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운영하며

생산자가 직접 배송하는 방식을 통해 품질을 향상시키고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온라인으로 판매가 어려웠던 감포 농어업인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소득이 증대 되는데 일조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더욱더 건강하고 신뢰 받는 감포의 농수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포읍발전협의회장   


감포는 지형이 자 모양으로 생겼고 또 감은사가 있는 포구라 하여 감은포라 부르다가 음이 축약되어 감포라고 칭하게 되었으며 동해권에 위치한 항구 도시로 경주의 동쪽, 울산의 남쪽, 포항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넓은 백사장과 물이 깨끗한 다섯 해안으로 이루어진 감포는 수려한 산세와 계곡을 배경으로 하는 다양한 산사와 활기찬 포구에 이르기까지 산과 바다를 넘나들며 다양한 풍경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또한 캠핑이 가능한 송림을 등지고 있어 운치를 즐기는 가운데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순수 자연산 전복, 미역, 활어회를 맛볼 수 있는 여건과 더불어 역사문화 유적 관광을 겸해 바다 나들이 장소로는 최고이며,

동해의 일출을 감상할 수 있어 가족, 연인과 함께 영원히 간직할 수 있는 관광명소라 자부하고 있습니다.

송대말 등대에서 동해 일출을 보면서 여행을 시작 하는 건 어떨까요?

감포로 오세요! 고운 모래해변과 몽돌해변은 무더운 여름 반짝이는 바다 앞에서 인생샷을 남겨 줄 것입니다.

 


 

감포는 삼국 및 통일신라시대에는 신라6촌에 속해 잇다가 고려시대에 경주에 속하게 됩니다.​

1937년에는 감포읍으로 승격되었으며, 감포항은 개항 100주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동해남부의 어업전진 기지로 9개 법정리, 20개 행정리, 22개 반으로 구성되어있고 52개 자연부락이 있습니다.

감은사지, 문무대왕릉 등 다양한 문화 유적지가 있고, 고아라해변, 봉길대왕암 해변 등 아름다운 해변도 있습니다.

해변 뒤의 송림에서는 캠핑이 가능하며, 제철 해산물을 신선하게 맛볼 수 있고, 굴골사, 기림사 등 산세에 둘러싸인 분위기 있는 산사도 있습니다.